3-2 고전파 음악의 역사
바로크시대의 음악에서 다음의 고전파음악에 걸쳐, 음악의 창작이나 연주의 기초를 이루는 사회적인 체제가 변화하였다. 시민을 위한 음악적인 시설이 생기고 공개연주회가 열리기 시작했으며, 음악가들은 궁정이나 교회에의 봉사를 지양하여 대중과 음악적 대화를 교류하
Ⅰ. 개요
쇼팽은 거의 전적으로 피아노 음악을 썼다. 이를 통해 그는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피아노의 표현가능성을 다양하고 섬세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도 그는 피아노가 자유자재로 노래 부를 수 있게 했다. 특히 녹턴, 마주르카, 폴로네이즈, 환상곡, 베르쇠즈(자장가), 프렐류드
가정교사로 들어가게 되었다. 그는 여기서 백작부인의 먼 친척이 되는 폴란드 귀족 출신 유스티나 쿠지자노프스카와 1806년 결혼을 하게 된 것이다. 이 두 사람 사이에는 네아이가 태어 났는데 외아들인 쇼팽은 두번째 아이였다. 그러나 이 집안은 쇼팽이 태어나던 해 바르샤바로 이사를 하고 말았다.
Ⅰ. 러시아의 작곡가 세르게이 프로코피에프
“나에게 음악적 이론이란 없다. 나는 나 자신의 생각들에 의해 지배당한다.” 한 때 그 자신의 음악적 배경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프로코피에프는 이렇게 대답했다. 여러 작곡가들 즉 모짜르트(Mozart)의 단순성, 낭만주의 작곡가들의 서정성, 드뷔시(Debussy
쇼팽등과 같은 낭만주의의 대표적 작곡가들은 모두 이러한 즉흥적이고 단편적인 양식의 대가들이었다. 낭만주의를 특징짓는 또 하나의 경향은 모든 예술을 하나로 융합시키려는 경향이었다. 이 시기의 예술가들은 서로 노래를 부르고, 음악으로 그림을 그리며, 그림으로 시를 쓰고자 했다. 시와 음악